본문

프레스토 현대자동차아시나요.

프레스토 현대자동차아시나요

www.행복만차.com

행복만차 유팀장입니다.

고객님 요청으로 지방에갔다가

발견한 차량입니다.

87년에 현대에서나온

고급세단승용차입니다.

포니가 승용차대중화였다면

프레스토 자동차는

고급승용세단 열어주었습니다.

웨지스타일바디의 창시자

조르제도 쥬지아로가

디자인한 차량이라고하네요.

이당시 최고의자동차디자이너였습니다.

1987년도 저도5살때입니다.

아버지의손을잡고 탔던

프레스토 현대자동차올만에보니

옛생각에 잠시잠겼습니다.

앞뒤범퍼를 보면 툭튀어나보이시죠.

미국수출위해 시속8킬로의속도에

견디는 범퍼라고합니다.

지금은 웃을지모르지만

대단하기도하였습니다.

프레스토 자동차 실내고급지죠

어른이되어서 앉아보았는데

운전해보고 싶은욕망이 솟구치네요.

엑셀과 더불어서

미국수출을 많이하면서

현대자동차의 원동력이되었지만

문제는 너무싸게팔았습니다.

프레스토 와 엑셀차량과더불어

많이 판매했음에도 불구하고

아시아에서 만든싼차

싸구려차라는 인식을주는

안좋은 효과도나았습니다.

87년도 생산된 프레스토

미쯔비시1.5엔진을 얹고

5단변속 수동기어 최고시속160

지금으로부터 30년전입니다.

얼마나 성능이뛰어난지 알듯합니다.

프레스토 현대자동차 정말멋지네요.

지금시대의 친구들이나

90년대생들은 기억도못하겠지만

저도 어렸음에도불구하고

그때의 향수를 불러일으켜주네요ㅎ

이걸보고계시는분들은 어떠신가요.

다들 생각에잠시길려나요ㅎㅎ

여기까지 적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늘 행복하세요.


댓글